공직자들은간혹시스템과는다른방식으로문제를해결해야만하는상황에맞닥뜨린다.특히'국민적관심사','민생중심'이라는말이개입되면더그렇다.우리나라만의독특한문화이기도한데그렇다고옳고그름의문제는아니다.오히려공직자들은그래야한다고본다.하지만,그또한시스템안에서이뤄져야정당성이있다.금융당국이이번사태초기"자율배상으로해결됐으면한다"고언급했을때부터자율은사실상사라졌다.정부가언제라도개입할수있다는시그널만부각됐을뿐이다.상품을제대로팔았는지를전방위로검사하고잘못했으면책임을물으면된다.'얼마를물어줘라,물어주지않아도된다'까지정해주는것은다른얘기다.구구절절하게불가피했다고설명하고있으니뭐그렇다치자.그래도일회성이벤트여야한다.거대금융사를상대로피해를본투자자입장에선대항권의크기가작을수있다.그런투자자를더욱두텁게보호해줄법적지원체계를보강해야한다.고난도상품에대한불완전판매문제,판매채널제한등을두고금융당국이후속대책마련에들어간다고한다.제도개선을위한작업은불가피하고당연한조치이다.하지만무엇보다향후비슷한일이재발했을때어떤원칙을적용할것인지에대한당국의입장부터정해야한다.
기재부는거시경제부터예산,세제,정책조정까지우리나라경제정책의컨트롤타워역할을하다보니각정당에서도영입전이상당히치열합니다.
그런데지난2020년치러진21대총선에선경제전문가들이국회문턱을많이넘진못했습니다.한조사에따르면21대국회때경제관료·기업인·경제학자등경제통들은29명으로역대가장적은수준이었다고합니다.
아울러크래프톤은올해게임지식재산(IP)확보를위한투자규모도대폭확대할계획이다.
계약상현금흐름수취를위한것도아니고,현금흐름수취및매각을위한보유도아니라면해당금융자산은FVPL로분류된다.FVPL은금리변동에따른가격변화가당기손익에곧바로반영되는채무상품을의미한다.(투자금융부황남경기자)
판매자부담완화를위한물류비용감면혜택도추가제공할계획이다.
한편,김성한대표는사람중심경영활동을인정받아2년연속'사람중심기업가상'수상한바있다.지난1월에는세계중소기업학회(ICSB)주관'Top10Trendsfor2024글로벌컨퍼런스'에서한국의대표트렌드로선정된'사람중심기업가정신'에대해주제발표를마쳤다.
경영권을두고분쟁을벌인남매도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