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남승표기자=서울로출퇴근하는수도권직장인의가장큰고민중하나는통근시간단축이다.지난2004년해외에서발표된'보상받지못하는스트레스:통근의역설'(Stressthatdoesn'tpay:thecommutionparadox)논문에따르면통근에22분(편도)이걸리는사람이통근할필요가없는사람만큼행복해지려면월급여의35.4%를더벌어야한다.
그런데지난2020년치러진21대총선에선경제전문가들이국회문턱을많이넘진못했습니다.한조사에따르면21대국회때경제관료·기업인·경제학자등경제통들은29명으로역대가장적은수준이었다고합니다.
최태원회장은이날서울중구상의회관에서열린상공의날기념식에참석해"경제가전례없이힘든상황에서도반등의물꼬를계속틀수있었던것은산업과수출최일선에서묵묵히땀흘리신여러분들의노력"이라며"작년하반기부터수출이흑자로돌아섰고,올해는기업의수익성도개선될것이라는전망이나온다"고운을뗐다.
간밤역외달러-위안은전장서울환시마감대비0.14%상승했다.시장참가자는최근중국당국의위안화고시로위안화움직임이제한되고있다고진단했다.
통화정책에민감한2년물금리는같은기간0.20bp떨어진4.696%를가리켰다.
씨티는"6월첫번째인하후매회의때마다인하를단행해금년중125bp인하할것이라는전망을유지한다"면서"만약노동시장의강세가지속되더라도적어도75bp는인하할것으로예상한다"고주장했다.
실제일본의10년물국채금리는BOJ결정이후하락했다.이달들어일본10년물금리는마이너스금리종료기대에5bp가까이급등했으나이날결정이후에만2.5bp이상하락하며그동안의상승세를되돌리는모습이다.
업계다른관계자는"OCIO를새로검토하는기관얘기도잘안들리고기존수익자들이보수를높여주는것도아니라회사에뚜렷하게내세울만한목표를제시하기어려운상황"이라며"회사입장에서는경영효율화차원에서여러고민이있다"고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