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특히,임회장은향후사업계획과관련해서는"기업금융과자산관리,글로벌역량을강화하는동시에,비은행포트폴리오확충을병행해자본시장경쟁력을끌어올리겠다"고덧붙였다.
국제유가는올해들어약13%상승하며연고점수준인배럴당80달러대초반에거래중이다.
인플레이션이낮아지고있기때문에이에맞춰명목금리도내린다는의미를담은것으로풀이된다.
은행의한외환딜러는"미국의금리인하기대감이연초대비계속후퇴하면서6개월물과1년짜리에서는손절성매도가나타났다.FOMC앞두고매파적으로나올수있다는경계감도상당히있다"고말했다.
이런ETF는연금저축계좌등에서100%투자가가능하단점에서도인기인데요.
세간의관심을끌었던사내이사선임안건은세번째의안으로표결에부쳐졌다.
비둘기파적FOMC에도달러매수수요는여전히많은듯하다.다만우리나라주식시장에외인자금유입이들어오고있다.전일에도1조원넘게순매수했다.이날1,340원까지가기엔무리일수있다.역외에서이미많이올랐다.1,330원중심의레인지를예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