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연합인포맥스)정선영특파원=미국의회가2024회계연도남은기간동안의정부예산안에대해합의하면서오랫동안지속되던셧다운논쟁이마무리국면에접어들었다.
(서울=연합인포맥스)21일오후2시현재인도SENSEX지수는전장대비681.28포인트(0.94%)상승해72,782.97을나타냈다.
이날영국물가지표는상승세가둔화되는모습을보였다.일부전문가들은영국중앙은행에대한금리인하압박이서서히높아질것으로내다봤다.
에너지와음식,주류,담배를제외한근원CPI는전년대비4.5%올랐다.이역시전월치(5.1%)와시장예상치(4.6%)를하회했다.
-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일본은행(BOJ)이17년만에금리인상을단행하면서마이너스금리에서벗어났다.시장이예상한결과였지만,향후일본국채금리의상승가능성과이에따른미국채금리영향에대한경계심은강화됐다.
반면일본과대만증시는강세를나타냈다.
또토마스호닉전캔자스시티연은총재는의회가중앙은행의금리·대차대조표조절범위를제한하고,이를벗어나면6개월후에의회의승인을받자는의견을냈다.이는중앙은행의독립성을중요시하는사람들에게가장두려운제안일수있다고WSJ은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