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반면,또다른글로벌자문사ISS는현재KT&G를겨냥하고있는행동주의펀드플래쉬라이트캐피탈파트너스(FCP)와뜻을같이하며,글래스루이스와는정반대의의견을제시했다.
이틀간의회의가끝나고연준은기준금리목표치를여전히5.25~5.50%로유지할전망이다.시장의초점은최근금리와경제전망에집중돼있다.
일본은행(BOJ)이마이너스금리를종료했지만,금리를소폭인상하면서달러-엔환율이다시150엔대로올랐다.시장참가자들의시선은미국3월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회의로옮겨갔다.
아시아외환시장에서달러-엔환율은미국금리인하기대지속과일본외환당국개입경계감에하락했다.
윤사장은이외에도에너지전환사업선점,미래형주거모델개발선도등을올해중점적으로추진하겠다고강조했다.
앞서제롬파월연준의장도3월에는인플레이션이내려가고있다고확신할수있는지점에다다르지않을것이라며금리동결을시사한바있다.
또,지정학적긴장이늘어나는것은선진국에대한신흥국의글로벌저축과잉현상을완화할수도있는데요.1990년대세계화이후로중국과같은신흥국이선진국을상대로대규모경상흑자를쌓아가면서저축과잉현상이커졌고,이것은현재까지도이어지고있는현상인데요.이런글로벌차원의신흥국들의저축과잉현상이이제는보호무역주의와지정학적긴장속에완화될가능성이커졌습니다.지금말씀드린요인은모두저축을감소시키는것이므로중립금리의상승요인이라고할수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