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미국과유럽이금리인하를앞둔만큼금리차를이용한캐리트레이드의이득은점차줄어들수밖에없다.
품목별로보면반도체(46.5%)와선박(370.8%)에서높은증가율을보였다.반면승용차(-7.7%),석유제품(-1.1%)등은감소했다.
업종별로는전기·전자업이2.37%로가장크게올랐고,기계업이0.29%로가장적게올랐다.
다만이코노미스트지는일본의펀더멘털을살펴보면실질적으로금리는하락세라고분석했다.BOJ가곧달성할수있을것으로예상하는물가상승률2%는2021년말까지십년간평균인플레이션보다1.4%포인트높다.인플레이션기대치가1.4%포인트상승했으나금리는0.2%포인트오른것이므로실질금리는내려간것이라는설명이다.
간밤FOMC에서논의된양적긴축(QT)역시매수기회로작용할수있다는의견도나왔다.
한편2월동행지수는전월보다0.2%상승한112.3을기록했다.전월에는0.1%올랐었다.
첫금리인하로예상됐던6월의금리인하가능성은최근50%대로떨어졌다.
연준은금리인상보다는첫금리인하를더오래기다림으로써이에대응할수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