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반도체기업마이크론테크놀로지는분기순익을달성했다.매출도예상치를웃돌았다는소식에주가는14%가량상승했다.
CNBC에따르면씨티의아카시도시북미원자재리서치담당헤드는연준의금리인하전망에금가격이하반기온스당2천300달러까지오를수있다고전망했다.
연준의완화적기조와맞물려마이크론테크놀러지의실적호조도기술주들의동반상승을이끌었다.
▲10:30장관SK하이닉스용인반도체클러스터현장방문(용인)
-미국연방준비제도(연준)가'점도표'(dotplot)를통해시사하는전반적인정책금리경로가위로이동했다.시장의관심이집중된올해인하횟수는종전3회로유지됐으나더매파적인견해와의차이는크지않았다.중간값에서한명만이탈했다면올해금리인하횟수는2회로줄어들뻔했다.연준정책결정권자들의중립금리(neutralrate)추정치는오랫동안제자리걸음을해오다가약간상향됐다.중립금리추정치가더크게높아진다면이른바'고금리장기화'(higherforlonger)테마에더욱힘이실릴수있다.연준이20일(현지시간)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정례회의를끝낸뒤공개한'경제전망요약'(SEP)을보면,올해말연방기금금리(FFR)전망치중간값은석달전과같은4.625%로제시됐다.이번회의에서동결된목표범위(5.25~5.50%)의중간값(5.375%)보다75bp낮은수준이다.종전대로25bp씩세번의인하구상을내비친셈이다.
(서울=연합인포맥스)황남경기자=올해자동차보험손해율이지난해와비교해다소높아진것으로나타났다.지난2022년부터손보업계가자동차보험료인하에나선영향이반영된것으로풀이된다.
더욱이이들은계열브랜드인지도등을바탕으로자동차금융이라는자체사업에만집중해왔다.자동차금융자산은유사시담보권을행사할수있어최종손실위험이비교적낮다.캐피탈채를둘러싼우려에서더욱자유로운배경이다.
20일(현지시간)월스트리트저널(WSJ)은전일연준이연내세차례금리인하신호를보내면서양도성예금증서(CD),머니마켓펀드(MMF)등과같은현금성자산의일부가약세를보였다고관측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