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유로화는달러대비강세로전환됐다.
스톡턴은일례로실제로금리가올해떨어지기시작하면지금5%이상의금리의일년만기CD를매수한사람이6개월만기CD를매수한사람보다더높은수익률을얻을수있게된다고설명했다.다만스톡턴은이는CD가만기전상환이되지않는경우를가정한것이라고덧붙였다.
젠슨황CEO는'삼성의HBM을사용하고있나'라는질문에"현재테스트하고있으며기대가크다"고언급했다.HBM은고성능메모리로방대한데이터를처리해야하는생성형AI에필수적인제품이다.
등기이사구성과능력,다양성등을도표로표현해다각도로평가할수있다.
이코노미스트지는일본이대규모이민에개방적이지않다는점도성장을억제하고있다고분석했다.국제통화기금(IMF)은향후4년간일본의연간국내총생산(GDP)성장률이0.5%에불과할것으로내다봤다.매체는이는일본의노동자한명당생산량이부진하다는점을고려할때는상당한수치이지만미국의전망치인2%를크게하회하는수치로일본경제가부활했다고보기에는무리가있다고설명했다.
한은은음악과드라마,웹툰등우리나라문화콘텐츠수요가탄탄하고코로나19가종식되며해외공연이확대된영향이라고설명했다.문화예술저작권은일본에서흑자규모가가장컸다.
이날달러-원은간밤달러강세등을반영해상승출발했다.간밤시장은연방준비제도(Fed·연준)금리인히기대를축소했고달러인덱스는상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