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교수는"정보를공개하면총재가누구를만났다는것이논란이될수있지만,반대로이렇게다양하게만나의견을듣는다는점을드러내는방안이될수도있다"면서"공개의범위를보다확대하는것이방향은맞는다"고말했다.
다만금융감독당국은저축은행의건전성악화에도과거저축은행사태때와는다르다고평가했다.
반면한은의총재일정은'비밀'그자체다.한은홈페이지에는총재혹은금통위원의일정을별도로공개하는공간이없다.
한온시스템은20일'2024사업연도배당주기변경안내'를통해"2016년이후2023년까지분기배당을실시했지만,2024사업연도에는분기배당없이연간경영실적을반영해장기예측할수있는이익수준에서결산배당여부와그규모를결정할계획"이라고공시했다.
이외에도웹3에관심있는여성들을위한콘퍼런스'쉬파이서울서밋(SheFiSeoulSummit)'이오는4월2일이화여대에서열린다.
특이상황이발생하지않으면당분간자사주보유1위를유지할가능성이크다.
공직자들은간혹시스템과는다른방식으로문제를해결해야만하는상황에맞닥뜨린다.특히'국민적관심사','민생중심'이라는말이개입되면더그렇다.우리나라만의독특한문화이기도한데그렇다고옳고그름의문제는아니다.오히려공직자들은그래야한다고본다.하지만,그또한시스템안에서이뤄져야정당성이있다.금융당국이이번사태초기"자율배상으로해결됐으면한다"고언급했을때부터자율은사실상사라졌다.정부가언제라도개입할수있다는시그널만부각됐을뿐이다.상품을제대로팔았는지를전방위로검사하고잘못했으면책임을물으면된다.'얼마를물어줘라,물어주지않아도된다'까지정해주는것은다른얘기다.구구절절하게불가피했다고설명하고있으니뭐그렇다치자.그래도일회성이벤트여야한다.거대금융사를상대로피해를본투자자입장에선대항권의크기가작을수있다.그런투자자를더욱두텁게보호해줄법적지원체계를보강해야한다.고난도상품에대한불완전판매문제,판매채널제한등을두고금융당국이후속대책마련에들어간다고한다.제도개선을위한작업은불가피하고당연한조치이다.하지만무엇보다향후비슷한일이재발했을때어떤원칙을적용할것인지에대한당국의입장부터정해야한다.
장인화대표선임안은전체의결가능주식(7천587만6천207주)의43.2%이상이참석한가운데절반이상의찬성표를받아가결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