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때세계를호령하던대제국로마가인플레이션때문에허망하게무너진것처럼,인플레이션은동서고금을막론하고국가와정권을무너뜨린적이많다.가까운예로문재인정부도주택부문의인플레이션,즉부동산값폭등에제대로대응하지못했다는비판을받는게사실이다.
아울러"수입과일24종에대해관세를0%로인하하고물량을무제한으로수입하고있다"며"소비자들이많이찾는바나나등은정부가직접수입해유통마진없이싸게공급하고있다"고언급했다.
특히어려운경제여건을고려해3월법인세신고과정에서납세자가불편함을느끼지않도록세심하게배려할것을강조했다.
중국의지준율은지난달5일에50bp인하됐다.지난1월24일에판궁성PBOC총재가예고한것이실행됐다.
또한법인세율이더큰폭으로인하될수있으며이를위해바이든의인플레이션감소법(IRA)에따른친환경에너지조항이삭감될수있다.
위원이평가하는적정금리인하횟수가세차례에서두차례로줄어들가능성이고개를들고있다.연준점도표상에서이같은변화가관찰되면주가가하방압력을받을수있다.
*미국지표/기업실적
-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