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시코중앙은행은21일(현지시간)정례통화정책회의를열고정책금리를11.0%로25bp인하한다고밝혔다.멕시코중앙은행의금리인하는2021년이후처음이다.한때8%를넘나들던헤드라인인플레이션이4.40%(지난2월기준)까지떨어지면서멕시코중앙은행의금리인하는가능성이큰것으로점쳐져왔다.예상됐던일이긴하지만신흥국이자미국의인접국인멕시코가연방준비제도(연준ㆍFed)보다먼저금리인하에나선것은의미를부여할만한일이다.전날제롬파월의장은기자회견에서연내금리인하방침을명확하게한바있다.이날결정은인하4명,동결1명의표결로내려졌다.멕시코중앙은행은"통화정책기조는여전히제약적이며,인플레이션이예측기간에3%목표로수렴하는데계속해서도움이될것"이라고설명했다.
이밖에도현대차는폐기물을활용한자원순환형수소생산,수소에너지저장·운송·활용에필요한기술개발및수소상용차확대를지속추진할방침이다.
송영숙한미그룹회장이통합배경에대해상속세재원마련을언급한것도문제로삼았다.
김부사장의보수는2년연속으로200억원을넘었다.2022년보수총액은282억5천600만원이다.2021년7억6천400만원의지급액과더하면3년간수령한금액은500억원이상이다.
기회발전특구의성공적인안착을위해과감한세제혜택과규제특례를비롯해서다양한지원을펼치겠다고강조했다.
지난1월에금리를2.5%포인트올린이후2개월만에인상이다.당시튀르키예중앙은행은8회연속금리를인상한후필요한긴축수준에도달했다며현수준을유지하겠다고밝힌바있다.
한온시스템은주요고객전기차전용프로그램양산을위해미국테네시등북미사업장에1천163억원의신규시설투자를결정한바있다.
전문가들은이러한조정이지난주미국의예상보다높은인플레이션수치에따른것으로,높은물가수준이연준의통화정책완화의지를억제해금리인하를더욱지연시킬수있다고지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