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교통혁신GTX-A현장방문(예산실장)(10:30)
연준은전일열린3월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에서올해금리인하횟수3회를유지했다.하지만2025년과2026년금리인하횟수는줄였다.
특히그는"자회사주가상승에따른투자자산가치반영과주주환원에긍정적인변화를기대"한다며NAV대비할인율을47%로낮추는한편,목표주가를26만원에서28만원으로높였다.
김석한미래에셋증권연구원은"일본의금리인상자체는국내증시흐름에큰영향을주진않을것으로보이지만,미국통화정책에대한불확실성이여전히남아있는상태"라고설명했다.
반발매수세가유입됐지만FOMC결과를확인하고움직이려는듯금리하락폭이크지는않았다.
금융시장전문가들은BOE가6월금리인하가능성에한발다가섰다고봤다.
손후보는교통사업을차질없이추진하는한편,완공할때까지시민들이겪는불편을최소화하기위해광역버스,마을버스등을적극적으로활용하겠다고설명했다.
하지만기준금리가5회연속동결된시점에서금리유지기간에대한고민도내비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