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특히이번결정을앞두고이전발언에서우에다가즈오BOJ총재가올해임금협상결과가지속가능한물가상승을보장하는핵심요소가될것이라고거듭강조한만큼일본최대노조연맹의협상결과가결정적요인으로작용한것으로보인다.
올해와내년,내후년모두각각3회인하를예상한것으로12월에예상했던3회(올해),4회(내년),3회(내후년)인하에서내년전망치를조정한것이다.
이는인플레이션반등과더엄격한금리체제를의미하며투자자들을실망시킬수있다.
(서울=연합인포맥스)김정현기자=21일단기자금시장은당일지급준비금(지준)잉여를나타낼것으로예상된다.
시장전문가들은연준의결정을비롯해주요국의금리인하시점에주목했다.
전일까지달러-원이6거래일연속쉬지않고오른만큼숨고르기를보였다.
▲달러-엔150.844엔(+1.704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