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말금리전망치중간값은석달전보다25bp높은3.875%로제시됐다.2026년말중간값은3.125%로역시25bp상향됐다.연내3회인하가유지되긴했으나이후의금리경로는위로올라간셈이다.
-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한신평은"대부분진행사업장의원가율이100%내외에이르고있고,PF보증금액이증가한상황"이라며"신용위험이확대될가능성을배제할수없다"라고평가했다.
달러-엔환율은150엔대로진입했고,일본10년물국채금리도밀려오후1시51분현재2.13bp하락한0.7418%를나타내고있다.
일본투자자들은엔캐리트레이드를통해싼엔화로부터창출된유동성을위험자산에투입해왔다.엔캐리트레이드는엔화를저렴하게차입해고수익자산에투자하는것을말한다.
그는"운용사인데왜운용사답지않냐,운용사가깐깐하냐,이런얘기도들었는데시간이지나고보니다른회사에비해서는상대적으로안정적인운용도하는장점이됐다"고부연했다.
시장과의소통강화에도적극적으로나선다는계획이다.
이와함께"더많은진전이필요하지만우리가매우고무적이고,좋은뉴스를갖고있고,우리가가는길에있다고말할수있다는메시지를매우강하게전하고싶다"고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