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이벤트인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회의를앞두고포지션을가볍게하려는움직임일수있다는해석과함께우리나라시장에대한'롱(매수)'뷰가이전보다후퇴한것처럼보인다는의견도나온다.
달러-스위스프랑환율은0.883스위스프랑대에서0.899스위스프랑대로급등했다.이는지난해11월14일이후4개월만에가장높은수준이다.
다만중국의경기부양책효과가나타나고미국의금리인하등이현실화하면서올해하반기부터는본격적인실적개선국면을맞을수있다는전망도나오고있다.
반면일본과대만증시는강세를나타냈다.
(서울=연합인포맥스)황남경기자=AXA손해보험은신임대표이사로한스브랑켄(HansVranken)을내정했다고21일전했다.
-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최부총리는배당확대에따라주주에게실질적인혜택이더돌아갈수있도록배당확대기업주주에대해높은배당소득세부담을경감할것이라고도했다.
하지만UBS의조나단골럽전략가는6곳의대형기술주는시간이지날수록이익모멘텀이빠르게감속할것이라는점이문제라고지적했다.6개기업은▲마이크로소프트▲애플▲엔비디아▲구글▲아마존▲메타플랫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