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지나치게반시장적이거나경제논리에맞지않는입법에반대목소리를내줄수있다는점도긍정적인측면이고요.
-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FOMC회의가이날부터이틀일정으로시작된가운데시장은분기경제전망과점도표에주목하고있다.
한국투자신탁운용관계자도"BOJ가마이너스금리정책을종료해미국등다른국가와의금리차가줄어들고엔화도반등할것으로기대한다"고설명했다.
※2차관,OECD및프랑스국제재정협력결과(17:30)
스위스중앙은행(SNB)의깜짝금리인하로유럽중앙은행(ECB)과영국중앙은행(BOE)등다른주요중앙은행도금리인하사이클을시작할것이라는기대가커졌다.
관계
그러나물가안정은국민들이한국은행에부여한가장중요한책무다.이는물가에대해서는어떤경우라도한국은행이가장먼저책임을져야한다는뜻이다.한국은행이과거본관에서사용하던현판인'물가안정'을새로지은청사로비에옮겨온것도이런이유다.한국은행이주요국중앙은행보다먼저금리를인상한것만으로역할을다했다고위안으로삼기에는작금의고물가가심상치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