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시코중앙은행은21일(현지시간)정례통화정책회의를열고정책금리를11.0%로25bp인하한다고밝혔다.멕시코중앙은행의금리인하는2021년이후처음이다.한때8%를넘나들던헤드라인인플레이션이4.40%(지난2월기준)까지떨어지면서멕시코중앙은행의금리인하는가능성이큰것으로점쳐져왔다.예상됐던일이긴하지만신흥국이자미국의인접국인멕시코가연방준비제도(연준ㆍFed)보다먼저금리인하에나선것은의미를부여할만한일이다.전날제롬파월의장은기자회견에서연내금리인하방침을명확하게한바있다.이날결정은인하4명,동결1명의표결로내려졌다.멕시코중앙은행은"통화정책기조는여전히제약적이며,인플레이션이예측기간에3%목표로수렴하는데계속해서도움이될것"이라고설명했다.
같은시각비트코인가격은24시간전대비3.6%하락한64,746.46달러를기록하고있다.
달러-원도1,340원상승시도를멈추고1,330원부근레인지로회귀할것으로예상했다.
CNBC에따르면애널리스트들은호퍼의가격을2만5천~4만달러로추정하고있다.
미국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금리인하횟수가줄어들것이라는전망에힘이실리면서달러화는강세를유지했다.
레포에대해선"전일유동성이타이트했던흐름의영향을받아금리가다소상승압력을보이겠다"면서"은행권의매도추이에따라분위기가결정될것"이라고전했다.
이달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가공개한점도표에서연내세차례(75bp)금리인하전망도유지됐다.연준위원들은올해말금리전망치를4.6%로제시했다.
특히자동차산업이엔저와미국경제호황으로혜택을받았습니다.지난10~12월분기에는자동차산업의순익성장이가장높았죠.기계도엔저로부터혜택을받는수출산업이지만중국경제가부진에서탈출해야활기를띨수있는분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