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12월출시된원더는보험업의디지털전환(DT)에대한새로운해법을제시하고있다.교육·설계·청약·고객관리에이르는영업의전과정을휴대전화앱(애플리케이션)에담아,설계사가사무실에출근하지않고전체영업과정을'손안에서'진행할수있도록했다.
고객을기만하고,설명의무를해태해상품을팔았다면제재받고,손실의일정수준을물어주는것은자본주의금융시스템은물론법치주의에도부합한다.정보의비대칭성이큰고난도상품을팔때은행이더성실하게설명해야한다는강력한책임을부여하는것도그래서다.물론종잣돈을더크게불리는데만온통관심이쏠린투자자들은각종리스크와투자손실시발생할수있는책임문제등에대한은행의장황한설명이귀찮을수도있다.그렇다보니형식적설명과형식적서명절차로끝나는경우가많은것도사실이다.완전판매인지불완전판매인지를구분하기모호한상황들이적지않다는것이다.
삼성전자는이날처음으로주주와의대화세션을도입하고경영진이직접소액주주들의질문에대답하는시간을가졌다.
미국채금리가오르고엔화가약세를나타내면상품손실이확대되는탓이다.이때문에시장참가자는시장상황을고려해신중하게투자해야한다고설명했다.다만중장기적으로시장금리하락과엔화강세를기대해볼수있다는목소리도있다.
이에반해대손충당금전입액은3조8천731억원으로1년전보다1조3천억원증가했다.
다만ELS발행시장위축과개발요건의어려움으로아직검토단계에머물고있다.
안정적인CSM성장은교보생명의이익체력도크게늘렸다.
▲WSJ,'울퉁불퉁'무시파월비판…"명백한모순지켜볼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