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장중7.20위안까지내렸던역외달러-위안(CNH)환율은7.2113위안으로반등했다.
이와함께시장금리에대해서는신경을쓰는모습을보였다.BOJ는국채금리가급등할경우국채매입규모증가등으로빠르게대응할것이라고언급했다.YCC가끝난뒤에도현재대략적인국채매입규모와빈도는유지할것으로전해졌다.
일본은지난해전체를기준으로도한국주식을순매도했다.총4천100억원어치다.반면미국과영국은지난해한국주식을4조3천810억원,1조9천690억원어치씩순매수했다.
지난1월국제통화기금(IMF)은"높은차입비용에상업용부동산부문의자금조달여력이약화하면서가격이지난반세기내에가장가파른하락세를직면할수있다"고언급했다.
22일금융투자업계에따르면메리츠금융은MBK파트너스와홈플러스관련올해만기도래하는홈플러스관련약1조3천억원의대출차환을지원하기로합의했다.
나머지60%는DGB금융주식으로환산해3년간나눠배정받기로했다.
※KDIFOCUS"중장년층고용불안정성극복을위한노동시장기능회복방안"(1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