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대통령은"그간정부가갈라파고스규제를글로벌스탠더드부합하게개선해왔다"며"대표적인킬러규제인화평법(화학물질의등록및평가등에관한법률),화관법(화학물질관리법)상규제를유럽연합(EU)수준으로개선했다"고언급했다.
이어"변화를보이고글로벌경쟁력을입증해지속성장가능한기업으로만드는것이주주가치제고의핵심"이라고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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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x리서치의설립자마커스틸렌은"최근시장변동성으로인해ETF유입이기대치를충족하지못할경우조정이계속될수있다"고내다봤다.
탈(脫)플라스틱을위한컨트롤타워를설치해플라스틱순환과정의단계별대책도수립한다.
국내인프라와해외인프라,국내부동산과해외부동산프라이빗에쿼티(PE),대체크레딧,리츠등총7개본부로구성돼있다.
공직자들은간혹시스템과는다른방식으로문제를해결해야만하는상황에맞닥뜨린다.특히'국민적관심사','민생중심'이라는말이개입되면더그렇다.우리나라만의독특한문화이기도한데그렇다고옳고그름의문제는아니다.오히려공직자들은그래야한다고본다.하지만,그또한시스템안에서이뤄져야정당성이있다.금융당국이이번사태초기"자율배상으로해결됐으면한다"고언급했을때부터자율은사실상사라졌다.정부가언제라도개입할수있다는시그널만부각됐을뿐이다.상품을제대로팔았는지를전방위로검사하고잘못했으면책임을물으면된다.'얼마를물어줘라,물어주지않아도된다'까지정해주는것은다른얘기다.구구절절하게불가피했다고설명하고있으니뭐그렇다치자.그래도일회성이벤트여야한다.거대금융사를상대로피해를본투자자입장에선대항권의크기가작을수있다.그런투자자를더욱두텁게보호해줄법적지원체계를보강해야한다.고난도상품에대한불완전판매문제,판매채널제한등을두고금융당국이후속대책마련에들어간다고한다.제도개선을위한작업은불가피하고당연한조치이다.하지만무엇보다향후비슷한일이재발했을때어떤원칙을적용할것인지에대한당국의입장부터정해야한다.
이에더해한미사이언스는주주제안에나선임종윤·임종훈사장측이통합직후추가주주배정유상증자가예정돼주가가내려갈것이라고주장하는데대해통합의긍정적효과를고려하면사실에부합하지않는다고반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