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재부에서예산실을거쳐기획조정실장등을역임한이종욱전조달청장은경남창원진해에서의원배지에도전합니다.
다만운용사들은대체로사전에알렸던분배금비율을맞추려고신경을쓴다고하는데요.예를들어월분배금비율1%를내세운ETF라면이번달분배금재원이2%를줄수있을만큼나와도1%만지급한뒤나중을위해누적해놓는식입니다.
오아시스는지난2021년NH투자증권과한국투자증권을상장주관사로선정해지난2년간함께IPO를준비해왔다.양사는각각50억원씩자기자본(PI)투자를단행하기도했다.
2021년부터쌓인적자로재무상황이좋지않다보니연구개발이비용지출의우선순위에서밀렸을것으로보인다.
다만그는기준금리가글로벌금융위기이후지속됐던초저금리레벨로되돌아가진않을것이라고경계심을드러내기도했다.
공직자들은간혹시스템과는다른방식으로문제를해결해야만하는상황에맞닥뜨린다.특히'국민적관심사','민생중심'이라는말이개입되면더그렇다.우리나라만의독특한문화이기도한데그렇다고옳고그름의문제는아니다.오히려공직자들은그래야한다고본다.하지만,그또한시스템안에서이뤄져야정당성이있다.금융당국이이번사태초기"자율배상으로해결됐으면한다"고언급했을때부터자율은사실상사라졌다.정부가언제라도개입할수있다는시그널만부각됐을뿐이다.상품을제대로팔았는지를전방위로검사하고잘못했으면책임을물으면된다.'얼마를물어줘라,물어주지않아도된다'까지정해주는것은다른얘기다.구구절절하게불가피했다고설명하고있으니뭐그렇다치자.그래도일회성이벤트여야한다.거대금융사를상대로피해를본투자자입장에선대항권의크기가작을수있다.그런투자자를더욱두텁게보호해줄법적지원체계를보강해야한다.고난도상품에대한불완전판매문제,판매채널제한등을두고금융당국이후속대책마련에들어간다고한다.제도개선을위한작업은불가피하고당연한조치이다.하지만무엇보다향후비슷한일이재발했을때어떤원칙을적용할것인지에대한당국의입장부터정해야한다.
그는"올해S&P500전망치를상향한배경에는AI붐이있지만이번상향이올해마지막일것"이라며"S&P500의시총비중의절반수준인나스닥100이하반기이익성장세의둔화를겪기전에상반기EPS성장세가가속화할것"이라고말했다.
오아시스는연결기준지난해127억원의영업이익을거두며사상최대실적을거뒀다.2022년보다영업이익이3배이상급증하며탄탄한성장세를보인점이눈에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