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대통령은"산업구조의변화에맞게노동시장을더욱유연하게바꾸겠다"면서"정부는기업들이선택과집중을통해사업을재편할수있도록금융,세제를포함한제도적인지원방안을만들겠다"고덧붙였다.
▲국고채3년물3.383%(+3.5bp)
※비상거시경제금융회의개최(08:30)
기후변화,녹색전환,러시아의우크라이나침공에따른지정학적변화,미중긴장,인공지능과디지털화등은유난히높은투자가필요하다며특히기후와자연을보존하는경제로의전환은그자체로제2차세계대전이후유럽경제를재건하던것과비슷한수준의투자가필요할수있다고슈나벨이사는언급했다.
※광역교통혁신GTX-A현장방문(예산실장)(10:30)
손실때분배금이방어해준다지만기초자산하락에가격이연동되니,예금이나부동산처럼원자산이보장된다거나변동성이적다고생각하면안되고요.
연준은인플레이션이"지난1년간완화됐으나여전히높은수준을유지하고있다"는표현을유지해인플레이션이높다는평가도유지했다.
금융당국이마련한분쟁조정안이일률적비율로결정되지않는것도어찌보면그러한점이고려된측면이있다.은행이전적으로잘못했다면손실분의100%를물어줘야하고,투자자가전적으로잘못한것이라면단한푼도돌려받을수없다는점에서일견합리적일수도있다.은행과투자자의잘잘못을따져배상비율을매트릭스화한것도고민의흔적이있다.하지만,가이드라인일뿐가급적덜주려는은행과더받으려는투자자가바라보는지향점은완전히다르다.그래서은행이자율배상에나서겠다고결정하더라도시끄러운상황은이제부터시작이라고봐도무방하다.최선의경우는양측이합의해배상수준이결정되는것이겠지만,그렇지못하면금융감독원분쟁조정위원회로가고,그것마저여의찮다면민사법원으로갈수밖에없을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