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미국주택가격지표중공신력이가장높은S&P코어로직케이스-실러주택가격지수를보면,미국의집값은전국기준으로보나20개대도시기준으로보나사상최고치다.연준의금리인상이시작된뒤로잠시꺾이는듯했던집값은금세기세가되살아났다.
고소득층에서는여전히현금이넘치고,저축이낮은점도단기적으로는경제를지탱시킬것으로예상됐다.
최근연준설문에따르면중소기업도신용카드를자주사용하는데그중56%가다른신용수단보다정기적으로카드를사용해자금을조달하는것으로나타났다.소규모비즈니스에서일반적으로사용하는신용한도역시단기금리에묶여있는데이는일자리증가율의저하로도이어질수있다.
간밤달러강세를반영해다시1,330원대에서주로거래될것같다.숏커버가나오면서1,340원터치시도도가능할것으로보인다.다만1,340원부근은네고가쏟아져나왔다.이날도네고강도를주시하고있다.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에서비둘기파적기조가다시한번확인된후국채금리가하방으로방향을잡는모습이다.
오는9월회의는토마스조던SNB총재의마지막회의가될전망이다.조던총재는9월에12년간의임기를마치고물러난다.
애나시슬라크듀크대학교이코노미스트는"상대적으로낮은장기금리는부분적으로연준이언젠가금리인하를할것이란기대에따른것이지만,연준이인플레이션을억제하기위해꾸준히노력할것이라는투자자들의믿음도반영되었을수있다"고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