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은행이22일내놓은'2024년2월생산자물가지수'자료에따르면지난달생산자물가지수는전년동월대비1.5%오른122.21을나타냈다.
선적공간이부족한북유럽노선에1만1천TEU(1TEU는20피트컨테이너1개)급선박1척을,지중해노선에4천~6천TEU급컨테이너선3척을임시투입하고12월중순부터중소기업을대상으로4천500TEU이상의전용선적공간을배정했다.
(뉴욕=연합인포맥스)정선영특파원=유럽중앙은행(ECB)의이자벨슈나벨이사는경제가완전고용과안정된인플레이션을달성했을때의자연이자율인r*가상승전환점(터닝포인트)에직면했을수있다고말했다.
은행들은경기침체에대비해보유해야하는자본금을늘리라는당국의제안을거부하고있다.
미국연방준비제도(연준·Fed)가점도표를통해올해기준금리인상횟수전망에변화를줄지이목이집중되고있다.빅이벤트를앞두고투자심리가위축되면서증시가전반적으로약세를나타냈다.
품목별로보면반도체(46.5%)와선박(370.8%)에서높은증가율을보였다.반면승용차(-7.7%),석유제품(-1.1%)등은감소했다.
그사이현대차의위상은몰라보게달라졌다.전임정몽구회장시기글로벌5위까지성장했던현대차는이제글로벌3위자동차기업이됐고,친환경·전기차분야에서는선두권을달리고있다.
사실모든문제를해결하는만병통치약같은정책은없다.통화당국이대다수국민과기업의고통을무릅쓰면서도고물가에대응하기위해어쩔수없이금리를인상한것도마찬가지다.한국은행의기준금리인상에대해정부가고금리부작용을유독강조하다가,갑자기고물가와가계부채를잡겠다고손발벗고나서는모양새도썩좋지만은않아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