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의2월CPI는전달보다는0.3%상승해시장의예상치인0.6%상승을밑돌았으나전달의보합에서상승했다.다만계절조정기준으로는전달보다0.1%올랐다.
연준점도표상으론중간값이연내3회인하로유지됐으나세부적으로보면높은전망치를제시한위원이한명늘었다.중간값에서한명만이탈했다면올해금리인하횟수는2회로줄어들었을수있다.(연합인포맥스가2024년3월21일오전5시46분송고한'점도표,아슬아슬'올해3회인하'유지…중립금리소폭↑'기사참조)
이에따라금리선물시장에서연준의6월금리인하가능성은70%대로크게높아졌다.
19일(이하현지시간)미국마켓워치에따르면모건스탠리웰스매니지먼트의리사샬럿최고투자책임자(CIO)는종종간과되지만2008년글로벌금융위기이후강달러는미국주가상승에필수적이었다며달러화가이제장기약세로접어들면미국증시도타격이있을것이라고주장했다.
프링글이코노미스트는"경제확장세에위험이있다"라며"소비지출이줄어들면확장세를추진할여지가많지않다"고덧붙였다.
골드만삭스의얀하치우스선임이코노미스트는"인플레이션이지난몇달간더강해졌지만여전히우리는6월이기준금리를처음으로내리기에적합한때라고생각한다"며"다만이같은전망은덜명확해지고있다"고말했다.
-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뉴욕증시에서3대지수는기술주를중심으로모두최고치를경신했고,엔화가다시약세를나타낸점도증시를떠받치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