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아시아장에서역외달러-위안(CNH)환율은한때7.215위안대로오른후7.211대로상승압력을완화했다.
연준은이날기준금리를동결하고연내3회인하전망을유지했다.당초시장에서는연초예상보다강한인플레이션으로연준이점도표에서연내금리인하전망치를3회에서2회로낮출위험이있다고판단했다.
고용보험기금등대형기금은규모의경제로낮은운용보수를견뎌낸다고하더라도문제는중소형기금이다.
골드만삭스의비키창전략가는마켓워치에"이번주FOMC결과가예상보다더매파적일경우미래금리분포에대한시장전망에도전이될수있다"라며시장이올해3회금리인하를예상하는상황에서"시장의장기정책경로에대한시각을바꾸는것은위험하다"고덧붙였다.
다만우에다총재는시장이최근BOJ의정책전환을소화하는지확인후국채매입줄일계획"이라며"당분간BOJ의국채보유규모는현재수준을유지할것"이라고설명했다.
시장전문가들은연준이금리인하횟수를3회로유지한것은올해초반의인플레이션상승세를크게염두에두지않는다는의미라고분석했다.
구체적으로보면저작권중문화예술저작권이11억달러흑자로역대최대수준을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