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윤대통령은"취약한어르신들을위한공공임대주택을매년1천호씩짓고있는데매년3천호씩건축해보급을늘릴것"이라며"중산층민간임대나리츠등기존에없었던새로운형태의어르신친화주택도도입하겠다"고설명했다.
주주환원에대한질의도오갔다.의장을맡은오대표는올해주주환원과기업밸류업이기업경영에있어화두라며대신증권은3년전주당최소1천200원배당하는정책을공표하는등주주환원정책을경영의최우선으로삼았다고설명했다.
PF업계관계자는메리츠가태영의강릉사업장에서남은잔액에대해금리를내릴수도있다는입장으로알고있다며지금까지PF시장에서메리츠가보여온행보를보면다소이례적인선택이라고말했다.
연방준비제도(연준·Fed)가3월FOMC정례회의에서기준금리를동결하고,올해3회인하전망을유지한점이시장을끌어올리는데일조했다.
에너지와음식,주류,담배를제외한근원CPI는전년대비4.5%올랐다.이역시전월치(5.1%)와시장예상치(4.6%)를하회했다.
21일미국교직원연금기금산하운용사인누빈의'이퀼리브리엄글로벌기관투자자설문조사'에따르면전세계800여곳의투자자중55%가앞으로5년동안사모크레딧및사모펀드에대한자산배분비중을늘릴계획이라고답했다.작년같은조사에서는72%가비중을늘리겠다고응답했다.
통상회사채주관순위는초대형IB인KB증권과NH투자증권,한국투자증권과SK그룹물량을도맡고있는SK증권이석권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