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연합인포맥스)정선영특파원=영국의최대브로커인MAB(MortgageAdviceBureau)가2025년영국주택시장은억눌린수요로인해주택구입붐이일어날수있다고예상했다.
이어"하지만최근인플레고착화우려로금리인하가미뤄질가능성은배제할수없다"고설명했다.
한은행의채권운용역은"이번FOMC는올해금리경로를더욱확실하게해줄중요한회의이며미국은중대기로에서있다고볼수있다"며"이에따라외국인들이우리나라등타국가의포지션을다소축소하고미국에집중하려는움직임을보이는것같기도하다"고말했다.
이번스위스의금리결정은미국연방준비제도(연준·Fed)와유럽중앙은행(ECB)이각각이달에금리를동결한가운데나왔다.이들주요은행은오는6월께기준금리를내릴것으로예상된다.
도카이도쿄인텔리전스랩의수석전략가인나카무라다카시는"회계연도말을앞둔배당권리취득과(새로운)회계연도초를앞둔배당재투자와같은일본특유의계절적수급환경이호재로작용하며시장을떠받치고있다"고도평가했다.
같은시각외국인투자자들은유가증권시장에서3천434억원어치주식을순매수했고,코스닥에서는943억원어치주식을순매도했다.
-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핑크CEO는최근달러-엔환율이150엔대에서거래되는등엔화가약세를보였다는점을지적하며"달러기준에서일본주식은매우싸다"고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