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30년국채선물은40틱내린131.76에거래됐다.오전중전체거래는23계약이뤄졌다.
주요종목가운데TSMC,폭스콘(훙하이정밀공업),미디어텍이각각3.30%,3.62%,0.44%상승했다.
한전은누리집에사업분야를소개하며연구개발과관련해"전력산업미래트렌드에대한철저한분석을바탕으로신성장동력사업을선정해미래전력시장을리드하겠다"고적었다.
20일서울채권시장과연합인포맥스에따르면외국인은지난13일부터전일까지5거래일간3년국채선물을6만8천785계약순매도했다.이기간내내연속으로순매도흐름을보였다.
미국국채금리가하락흐름을이어가는것은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올해기준금리인하횟수를기존대로유지했기때문으로해석됐다.시장은연준의첫금리인하시점으로6월을유력하게점치고있다.
오전중진행된국고채30년물교환은금리3.336%에4천억원이낙찰됐다.응찰규모는1조2천820억원이었다.
당시다올투자증권측대리인은김대표는이병철회장과공동으로아는지인을통해5월23일주식대량보유보고를공시한직후일정량의주식을현주가수준보다2배높게인수하겠다고제안했다고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