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는전일보다1.10%하락한2,656.17에,코스닥은0.29%하락한891.91에마감했다.
-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부동산관련징벌적과세를바로잡고,서울의원도심을대개조하는'뉴빌리지사업'을통해노후단독주택과빌라촌을새로운타운하우스와현대적인빌라로재정비하겠다고했다.
세번째기술지표는기술주다.지난두달동안미국기술주가계속사상최고치를경신하고는있지만,전체주식시장대비기술주움직임은횡보세를나타냈다.
시장에서는ECB가올해6월부터금리인하를시작해총3회가량금리를내릴것으로예상하고있다.
레딧은기관투자자이외에도플랫폼의적격사용자와관리자,특정이사진,임원및직원가족과친구등개인투자자들에게공모주식의8%를제공했다.
FOMC가워낙큰이벤트이기때문에이벤트를대기하며상하단이모두막힌장세가나타날것으로본다.FOMC에서점도표상향조정가능성이하단을제한하고상단은네고물량이제한할것으로본다.
▲10:302차관'2050중장기원전로드맵수립'TF회의(원자력산업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