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은4.50bp상승한3.3375%를나타냈다.10년은4.50bp상승한3.3350%를기록했다.
지난해말기준저축은행의자본적적성은14.4%,상호금융은8.1%,카드는19.8%,캐피탈은17.9%로규제비율을웃돈다.
최근마이크로스트래티지는전환사채를발행해조달한자금으로비트코인을추가매수할것이라고밝힌바있다.
메리츠금융이리파이낸싱을지원하는금액에는올상반기부터만기가돌아오는메리츠증권으로부터의차입금3천억원,특수목적법인(SPC)유동화대출약정(ABL)4천억원등이포함됐다.
현재미국인들의신용카드계좌에부과되는이자를살펴보면지난해4분기시중은행신용카드평균이자율은21.5%였다.이는데이터가집계된30년동안의데이터중가장높은수치다.팬데믹직전인2019년4분기에는14.9%수준이었다.
공직자들은간혹시스템과는다른방식으로문제를해결해야만하는상황에맞닥뜨린다.특히'국민적관심사','민생중심'이라는말이개입되면더그렇다.우리나라만의독특한문화이기도한데그렇다고옳고그름의문제는아니다.오히려공직자들은그래야한다고본다.하지만,그또한시스템안에서이뤄져야정당성이있다.금융당국이이번사태초기"자율배상으로해결됐으면한다"고언급했을때부터자율은사실상사라졌다.정부가언제라도개입할수있다는시그널만부각됐을뿐이다.상품을제대로팔았는지를전방위로검사하고잘못했으면책임을물으면된다.'얼마를물어줘라,물어주지않아도된다'까지정해주는것은다른얘기다.구구절절하게불가피했다고설명하고있으니뭐그렇다치자.그래도일회성이벤트여야한다.거대금융사를상대로피해를본투자자입장에선대항권의크기가작을수있다.그런투자자를더욱두텁게보호해줄법적지원체계를보강해야한다.고난도상품에대한불완전판매문제,판매채널제한등을두고금융당국이후속대책마련에들어간다고한다.제도개선을위한작업은불가피하고당연한조치이다.하지만무엇보다향후비슷한일이재발했을때어떤원칙을적용할것인지에대한당국의입장부터정해야한다.
또한,성장잠재력이높은인도와중동지역을새로운전략지역으로선정하는등지역거점을보강했다.
특징주로는유가증권시장에서신풍제약우와신풍제약이모두가격제한폭(±30%)수준까지상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