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직자들은간혹시스템과는다른방식으로문제를해결해야만하는상황에맞닥뜨린다.특히'국민적관심사','민생중심'이라는말이개입되면더그렇다.우리나라만의독특한문화이기도한데그렇다고옳고그름의문제는아니다.오히려공직자들은그래야한다고본다.하지만,그또한시스템안에서이뤄져야정당성이있다.금융당국이이번사태초기"자율배상으로해결됐으면한다"고언급했을때부터자율은사실상사라졌다.정부가언제라도개입할수있다는시그널만부각됐을뿐이다.상품을제대로팔았는지를전방위로검사하고잘못했으면책임을물으면된다.'얼마를물어줘라,물어주지않아도된다'까지정해주는것은다른얘기다.구구절절하게불가피했다고설명하고있으니뭐그렇다치자.그래도일회성이벤트여야한다.거대금융사를상대로피해를본투자자입장에선대항권의크기가작을수있다.그런투자자를더욱두텁게보호해줄법적지원체계를보강해야한다.고난도상품에대한불완전판매문제,판매채널제한등을두고금융당국이후속대책마련에들어간다고한다.제도개선을위한작업은불가피하고당연한조치이다.하지만무엇보다향후비슷한일이재발했을때어떤원칙을적용할것인지에대한당국의입장부터정해야한다.
전자투표와의결권위임에참석한주주가많아실제주총에굳이발걸음을할필요가없었다는것이다.
(서울=연합인포맥스)이윤구기자=견조한실적을보이는현대위아[011210]가지난해에이어올해도차입금축소기조를이어간다.
권유업무대리인은머로우소달리코리아,엘엠파트너스,한국의결권대행,에스오피등총네곳이수행했다.
지난20일찾은GTX-A수서-동탄구간은30일개통을앞두고마무리작업이한창이었다.SRT수서역에서GTX-A를타기위해승강장까지내려가는데걸린시간은대략3분.3호선을이용하기위해이동하는인파의규모를고려하더라도일부에서제기했던것같은역내정체가심각할것같지는않았다.
연준이금융시장의예상대로금리를동결하고,올해세차례의금리인하를예고한점이금가격을끌어올렸다.
발행금리는입찰일인오는29일오전10시30분국채시장홈페이지를통해별도로공지할예정이다.
한은행의외환딜러는"역외도매도하고있고코스피도좋다"라면서도"추격네고보다는결제가많아저점을더낮추긴어려워보인다"라고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