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투자계획규모는작년보다1천억원늘어난3천500억원으로이가운데연구·개발(R&D)신사업투자비중이40%를차지하고있다.
(서울=연합인포맥스)양용비기자=올해5년차벤처캐피탈인오픈워터인베스트먼트가프로젝트펀드투자에가속도를내고있다.올해에만2개펀드를결성해투자를완료했다.
그는이어연준이인플레이션2%목표를향한'비포장도로'를걸어왔지만언젠가는그목표에도달할것이라고덧붙이기도했다.
운용자산규모대비요구하는전담조직,인적자원,운용성과등은여타기관OCIO수준이다.
최형석이화여대교수에따르면전담인력10명의인건비를연간10억원으로가정하더라도운용보수3bp로이들인건비를충당하기위해서는운용규모가3조3천억원이상이돼야한다.
모건스탠리MUFG증권은일본은행의비둘기파적인금리인상으로인해엔캐리트레이드가지속될것으로전망했다.
-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특히SK텔레콤과SK이노베이션등SK㈜핵심자회사의견조한실적흐름과함께SK스퀘어의흑자전환,SKE&S의흑자폭확대등에힘입어올해SK㈜의매분기실적모멘텀이양호할것으로전망하기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