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실장은고객중심의마케팅전략을강화해온라인보험을포함한혁신적인상품의신규고객을늘렸다며단기납종신보험상품의경쟁에서도의도적으로벗어나고객의보장자산을확대하는방식으로전략을전환해보장성보험가입자가늘었다고설명했다.
영업이익도기존공시한5천19억원에서4천609억원으로8%감소했다.
그는대규모금융완화종료이후에는대차대조표규모를서서히축소할것이며,향후어느시점에국채매입을줄일것이라고밝혔다.다만"현시점에서확정적인것을말할순없다"고덧붙였다.
KB손해보험의지난해순익은7천529억원.전년보다35.1%나불어났다.수익성지표인보험계약서비스마진(CSM)은8조5천180억원,자산건전성지표인신지급여력(K-ICS·킥스)도216.1%로모두전년대비개선됐다.
공산품가격은0.5%상승했고서비스물가는0.2%올랐다.
금속과기초화학물질가격하락으로중간재가격도하락했고,비내구재제품가격상승세가둔화됐다고설명했다.
지지부진한실적과주가에개인주주는물론글로벌연기금까지도현장에찾아경영진에질문을던졌다.
다만비트코인조정국면이엔캐리트레이드로인한영향인지는확실하지않다고정센터장은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