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DM은온실가스감축방안중하나로온실가스감축사업들을추진한실적만큼유엔(UN)으로부터탄소배출권을확보하는사업이다.확보한탄소배출권은온실가스배출분을상쇄하거나다른기업에팔수있다.
직접낙찰률은17.2%였다.앞선6회입찰평균인20.2%를밑돌았다.
지난해같은기간5조9천715억원발행된것과비교하면38.5%축소됐다.
올해경영목표는다소보수적인수주28조9천900억원,매출액29조7천억원으로제시했다.
그러나파월의장은연초인플레이션과관련해"전체스토리를바꾸지않았다.인플레이션은점진적으로2%를향한울퉁불퉁한길로내려오고있다"고언급해시장을안심시켰다.고르지않지만,인플레이션둔화추세가지속되고있다는얘기다.
기시다후미오일본총리가야심차게추진하고있는'자산운용입국(立國)'정책인데요.중장기적으로자산운용산업을키우고국민의투자소득을늘리는게골자입니다.일본인은우리나라와비교해투자를멀리하는편입니다.버블붕괴이후주식을부정적으로바라보는인식이강해졌다는해석이나오고요.초저금리환경도채권처럼이자소득을주는자산의매력도를떨어뜨리는요인입니다.
공직자들은간혹시스템과는다른방식으로문제를해결해야만하는상황에맞닥뜨린다.특히'국민적관심사','민생중심'이라는말이개입되면더그렇다.우리나라만의독특한문화이기도한데그렇다고옳고그름의문제는아니다.오히려공직자들은그래야한다고본다.하지만,그또한시스템안에서이뤄져야정당성이있다.금융당국이이번사태초기"자율배상으로해결됐으면한다"고언급했을때부터자율은사실상사라졌다.정부가언제라도개입할수있다는시그널만부각됐을뿐이다.상품을제대로팔았는지를전방위로검사하고잘못했으면책임을물으면된다.'얼마를물어줘라,물어주지않아도된다'까지정해주는것은다른얘기다.구구절절하게불가피했다고설명하고있으니뭐그렇다치자.그래도일회성이벤트여야한다.거대금융사를상대로피해를본투자자입장에선대항권의크기가작을수있다.그런투자자를더욱두텁게보호해줄법적지원체계를보강해야한다.고난도상품에대한불완전판매문제,판매채널제한등을두고금융당국이후속대책마련에들어간다고한다.제도개선을위한작업은불가피하고당연한조치이다.하지만무엇보다향후비슷한일이재발했을때어떤원칙을적용할것인지에대한당국의입장부터정해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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