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X-A수서~동탄구간은버스로는90분,승용차로는70분가량걸리는통근시간을20분으로줄여준다.현재이구간사업을진행중인국가철도공단은시간단축효과가최대78%증가할것으로예상했다.
다만,아시아시장에서는장단기금리모두내림세를보이는모습이다.
▲[글로벌차트]'H4L'에힘실릴까…고개드는연준중립금리
※물가관계차관회의개최(10:30)
연준이현재반면교사로삼고있는것은'2019년가을의실패'경험이다.그때와같은일의재발을막으려는연준의의지에서향후QT경로를가늠해볼수있다.
그는디플레이션기간이끝났으며"인플레이션기간이다가오고있다"고언급하며,올해말이나내년초까지엔화가치가달러화에대해130엔까지오를것으로전망했다.
우리금융은과점주주이탈과송수형이사의임기만료를고려해박선영동국대경제학과교수와이은주서울대언론정보학과교수를신임후보로추천했다.
3년국채선물은6틱올라104.88을기록했다.외국인이1만1천여계약순매도했고은행은약9천800계약순매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