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말삼성운용의민간OCIO를담당하던본부장이신한자산운용으로적을옮기며업계가술렁였다.일각에서는삼성운용이민간OCIO의시장성이크지않다고판단한게아니냐는의견도나왔다.시장을선점한삼성운용마저입찰경쟁으로수익성이크게낮아져이를고민하는게아니냐는게업계의분석이다.
다행스럽게도한국금융당국이사태의심각성을인지하고연초부터움직이기시작하고있다.지난달에발표된'상장기업밸류업프로그램'은주로기업의자발적기업가치제고,우수기업에대한투자유도,밸류업지원체계구축등으로구성되어있다.일단시장의반응은냉랭했다.구체적인유인방법론등이빠져실현가능한지에대한의구심이강하다.추가로상반기중에가이드라인을발표할예정이므로아직실망하기에이르다고생각한다.또한부처간협업이필요한대책이많아인내심이필요하다고본다.다만중요한것은방향성과의지이다.
19일(현지시간)마켓워치에따르면릭라이더블랙록CIO는"파월의장이여전히움직일수있으며,6월이시작하기에유력한시기라는점을어느정도알려줄것이라고생각한다"고말했다.
이는월스트리트저널이집계한시장예상치인2천66억달러보다작았다.
다음날부터는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가진행된다.점도표의상향조정가능성에대한부담이있는상황이다.
그럼에도파월의장은1월소비자물가지수(CPI)와개인소비지출(PCE)가격지수가높게나왔던것은계절적영향이있었다며인플레이션이2%목표치로돌아간다는강한확신은있다고말했다.
지난해보험업계에도입된IFRS17은보험사CFO들의고민을키운원인이다.현대해상역시IFRS17도입에따른변화와감독당국의계리적가정가이드라인여파에서자유로울수없었다.
올해국내총생산(GDP)성장률전망치는종전1.4%에서2.1%로꽤크게상향됐다.2025년전망치는1.8%에서2.0%로,2026년전망치는1.9%에서2.0%로각각높여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