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나무와서울거래는혁신금융서비스지정만료이후에도해당서비스를이어가기위해관련규정을개선해달라고요청했고금융위는규제개선필요성등을따져이날요청을수용했다.
앞서현대지에프홀딩스와한섬은각각발행주식의약4%와5%의자사주를소각한바있다.
해외역시국내수탁시장에관심을표하고있다.작년하반기글로벌가상자산수탁업체비트고는하나은행과업무협약을맺어법인설립을추진하겠다고밝힌바있다.
지난해대형금융사고가잇따라터지자부실감독논란이일었고,은행상임감사를금감원출신이독식하는관행을개선해야한다는지적이이어졌지만,오히려감사직'싹쓸이'현상은심화하고있다.
전담인력뿐만아니라운용시스템과리서치,데이터관리등추가적인비용을고려하면,운용규모1조원미만의중소형기금및기관을대상으로하는OCIO는적자를감수하고시장을선점하기위한투자다.중소형후발주자들이감수하기에는부담이다.
토마스디나폴리뉴욕주감사관은이들의보너스가전년(18만달러)보다2%감소했다며이같이추정했다.지난해월가의전체보너스풀은338억달러로전년과거의비슷했다.다만,2021년의427억달러,2020년의371억달러와비교하면크게낮아졌다.
금융당국이마련한분쟁조정안이일률적비율로결정되지않는것도어찌보면그러한점이고려된측면이있다.은행이전적으로잘못했다면손실분의100%를물어줘야하고,투자자가전적으로잘못한것이라면단한푼도돌려받을수없다는점에서일견합리적일수도있다.은행과투자자의잘잘못을따져배상비율을매트릭스화한것도고민의흔적이있다.하지만,가이드라인일뿐가급적덜주려는은행과더받으려는투자자가바라보는지향점은완전히다르다.그래서은행이자율배상에나서겠다고결정하더라도시끄러운상황은이제부터시작이라고봐도무방하다.최선의경우는양측이합의해배상수준이결정되는것이겠지만,그렇지못하면금융감독원분쟁조정위원회로가고,그것마저여의찮다면민사법원으로갈수밖에없을것이다.
2월과3월사이시행된시범운영에는10개국내외국환은행과1개증권사,4개해외외국환업무취급기관(RFI)이참여했다.2개국내외국환중개회사를통해거래가이뤄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