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물가를우려하는이유는최근소비자물가,특히서민이체감하는장바구니물가가그만큼불안하기때문이다.2월소비자물가는1년전에비해3.1%상승했다.특히사과와배등신선과일의가격상승률은41.2%였다.이는32년5개월만에최대다.농산물가격상승을의미하는'애그플레이션'이나,과일값을대표하는사과값이천정부지로치솟는현상을뜻하는'애플레이션'현상도일상화됐다.
19일서울외환시장에따르면이날BOJ의금리결정이후달러-엔은하락했다가곧바로상승세로돌아섰다.달러지수도올랐다.그럼에도달러-원상단은제한됐다.
국내증시에서외국인자금도유출되고있다.외국인투자자는최근3거래일간코스피에서1조3천억원가량주식을순매도했다.지난15일에는하루만에1조원넘게팔기도했다.지난해7월25일1조3천억원순매도이후8개월만에최대규모다.
이어"주요미분양사업장의분양실적및공사미수금추이,공사원가상승에대응한수익성확보여부,PF우발채무통제수준,유동성대응을포함한재무구조변화등을중점적으로모니터링할계획"이라고덧붙였다.
국토교통부는21일GTXA노선수서~동탄구간이기본요금3천200원에5㎞마다추가되는거리요금250원을더해총4천450원으로결정됐다고밝혔다.
부동산·주식등의자산가격이급등했고이를꺼드리려는BOJ의금리인상은걷잡을수없는파장을일으켰다.부실이터지며금융기관이위험해지자1990년대에꺼내든경제부활의카드는다시금리인하였다.일본도아마이때는수십년후마이너스금리까지가리라고생각하진못했을것이다.
운행간격은출퇴근시간대는17분,그외에는20분이다.수서-동탄구간중동탄역에서성남역을지나는28.33㎞를SRT와공유하기때문에간격이길어졌다.현재이구간의최대이용횟수는120회인데SRT와GTX가각각60회씩나눠가졌다.따라서GTX-A이용자가운행시간에빠듯하게나왔다가차량을놓치게되면어쩔수없이통근시간은늘어난다.
(서울=연합인포맥스)이미란기자=롯데가'사외이사이사회의장'과'선임사외이사'제도를도입하며경영투명성강화및사외이사독립성제고에나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