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차액계약지원제도(CCfD)도도입한다.CCfD는저탄소기술개발에대한투자및비용을보전하는장치로,CCfD계약을맺은온실가스배출기업이저탄소기술사용에지출한비용이CCfD계약가격을초과한경우국가로부터그차액을지원받는제도다.
최고문은성과급이외에도지난해개인적으로보통주2만9천주를매입하며책임경영의의지를나타낸바도있다.당시취득단가가7천원안팎이었음을고려하면2억원규모다.
공직자들은간혹시스템과는다른방식으로문제를해결해야만하는상황에맞닥뜨린다.특히'국민적관심사','민생중심'이라는말이개입되면더그렇다.우리나라만의독특한문화이기도한데그렇다고옳고그름의문제는아니다.오히려공직자들은그래야한다고본다.하지만,그또한시스템안에서이뤄져야정당성이있다.금융당국이이번사태초기"자율배상으로해결됐으면한다"고언급했을때부터자율은사실상사라졌다.정부가언제라도개입할수있다는시그널만부각됐을뿐이다.상품을제대로팔았는지를전방위로검사하고잘못했으면책임을물으면된다.'얼마를물어줘라,물어주지않아도된다'까지정해주는것은다른얘기다.구구절절하게불가피했다고설명하고있으니뭐그렇다치자.그래도일회성이벤트여야한다.거대금융사를상대로피해를본투자자입장에선대항권의크기가작을수있다.그런투자자를더욱두텁게보호해줄법적지원체계를보강해야한다.고난도상품에대한불완전판매문제,판매채널제한등을두고금융당국이후속대책마련에들어간다고한다.제도개선을위한작업은불가피하고당연한조치이다.하지만무엇보다향후비슷한일이재발했을때어떤원칙을적용할것인지에대한당국의입장부터정해야한다.
미국채2년과10년금리는각각8.10bp,1.90bp내렸다.뉴욕장마감무렵달러인덱스는103.407로,전장대비0.39%하락했다.전거래일서울외환시장마감무렵보다는0.46%올랐다.
또한,자본적정성측면에서도국제결제은행(BIS)자기자본비율이14.35%로전년말대비1.2%p상승했고,규제비율을큰폭으로웃돌았다.
금융당국의자본규제강화등의영향이크다는분석이다.
이부회장은지난2012년미래에셋자산운용의홍콩법인CEO로승진한후2018년부터는아시아태평양총괄대표를맡았다.
또다른사내이사전경남사장은현재5만3천154주를보유하고있고2024년3만1천701주,2025년2만2천190주,2026년1만5천357주를각각수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