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당국이마련한분쟁조정안이일률적비율로결정되지않는것도어찌보면그러한점이고려된측면이있다.은행이전적으로잘못했다면손실분의100%를물어줘야하고,투자자가전적으로잘못한것이라면단한푼도돌려받을수없다는점에서일견합리적일수도있다.은행과투자자의잘잘못을따져배상비율을매트릭스화한것도고민의흔적이있다.하지만,가이드라인일뿐가급적덜주려는은행과더받으려는투자자가바라보는지향점은완전히다르다.그래서은행이자율배상에나서겠다고결정하더라도시끄러운상황은이제부터시작이라고봐도무방하다.최선의경우는양측이합의해배상수준이결정되는것이겠지만,그렇지못하면금융감독원분쟁조정위원회로가고,그것마저여의찮다면민사법원으로갈수밖에없을것이다.
기재부관료출신중에이번에처음으로국회입성을노리는분이총7명입니다.공교롭게도이들모두가예산업무를담당했던경험이있습니다.
연준이3월FOMC정례회의에서기준금리를동결하고,올해3회인하전망을유지한점에시장은이틀째낙관적인투자심리를유지했다.
지난3개월간은OPEC플러스(OPEC+)의감산에도비회원국들이생산량을늘리면서감산효과를상쇄해왔고향후중국수요가늘어날가능성도있다.
무역수지는7억1천100만달러적자였으나지난달같은기간(12억3천100만달러적자)보다는적었다.월간무역수지는지난달까지9개월째흑자를보였다.
(장동헌법무법인율촌고문/전행정공제회최고투자책임자)
22일NHK에따르면스즈키재무상은각의(국무회의)후기자회견에서"이번정책변경이장기금리등에끼치는영향을일률적으로말하긴어렵다"며"일반론이지만금리가오르고국채이자지급액이증가하면정책경비에부담이될우려가있다"고말했다.
그는"최근모멘텀은단기적으로지속될수있다고보지만,얼마나더상승할여지가있는지에대해서는여러위험신호가나타나기시작했다"고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