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행간격은출퇴근시간대는17분,그외에는20분이다.수서-동탄구간중동탄역에서성남역을지나는28.33㎞를SRT와공유하기때문에간격이길어졌다.현재이구간의최대이용횟수는120회인데SRT와GTX가각각60회씩나눠가졌다.따라서GTX-A이용자가운행시간에빠듯하게나왔다가차량을놓치게되면어쩔수없이통근시간은늘어난다.
비둘기파적FOMC에도달러매수수요는여전히많은듯하다.다만우리나라주식시장에외인자금유입이들어오고있다.전일에도1조원넘게순매수했다.이날1,340원까지가기엔무리일수있다.역외에서이미많이올랐다.1,330원중심의레인지를예상한다.
즉0%이자로돈을빌려약2%이자로투자하는것으로바로이조달금리와운용금리차이로수익을거둔다.미국10년만기채권금리는팬데믹기간을제외하고대부분의기간2%이상을유지해왔다.
중립금리추정치(SEP상에서'longer-run'으로표시됨)는2.500%에서2.563%로높아졌다.그폭이작긴하지만중립금리추정치가그동안2.500%로거의고정돼왔다는점을고려하면주목할만한대목이다.
투자자들은점도표상내년과내후년인하폭축소를두고연준위원들의입에귀기울이고있다.
BOE가비둘기파적인스탠스를보인영향에영국증시가나홀로강세출발한것으로분석된다.
달러-원환율예상레인지는1,324~1,335원으로전망됐다.
UBP의카를로스카사노바아시아수석이코노미스트는"일본은행(BOJ)이마이너스금리정책을종료한이후달러강세와엔화및일부아시아통화의급격한약세가위안화에부담을주고있다"며"시장은연준의금리인하전까지아시아통화가미국달러대비추가약세를보일것으로해석한것같다"고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