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지난19일일본은행(BOJ)이마이너스금리정책해제를발표한이후엔화는약세를나타냈다.
1bp(베이시스포인트)는0.01%포인트로,국채금리는가격과반대로움직인다.
이는인플레이션반등과더엄격한금리체제를의미하며투자자들을실망시킬수있다.
오전장중중국인민은행(PBOC)는시장예상대로1년과5년구간대출우대금리(LPR)를동결했다.
2월말시장에나와있는주택재고는전월대비5.9%증가한107만채를기록했다.
▲獨국채10년물2.4547%(-0.93bp)
이날채권시장협의회(채시협)에는신협중앙회가신규회원사로가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