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말기준저축은행의자본적적성은14.4%,상호금융은8.1%,카드는19.8%,캐피탈은17.9%로규제비율을웃돈다.
현행법상주식보유목적은▲경영권영향(회사경영에직·간접적으로영향력행사)▲일반투자(경영권영향목적은없으나적극적인주주활동수행)▲단순투자(주주로서법상보장되는권리만행사)등으로나뉜다.
▲서머스"연준의금리인하열망…완전이해못해"
황CEO는이날기조연설에서1만명이상이들어선캘리포니아주새너제이SAP센터무대에올라"이것이콘서트가아니라는걸알았으면한다"라고운을뗐다.콘서트장을연상시킬정도로센터를가득채운청중을향해개발자회의에왔음을상기시키기위해꺼낸그의첫마디였다.
기후솔루션은한전의글로벌채권발행의경우도투자은행세부정책의맹점에해당할가능성이짙다고지적했다.
공직자들은간혹시스템과는다른방식으로문제를해결해야만하는상황에맞닥뜨린다.특히'국민적관심사','민생중심'이라는말이개입되면더그렇다.우리나라만의독특한문화이기도한데그렇다고옳고그름의문제는아니다.오히려공직자들은그래야한다고본다.하지만,그또한시스템안에서이뤄져야정당성이있다.금융당국이이번사태초기"자율배상으로해결됐으면한다"고언급했을때부터자율은사실상사라졌다.정부가언제라도개입할수있다는시그널만부각됐을뿐이다.상품을제대로팔았는지를전방위로검사하고잘못했으면책임을물으면된다.'얼마를물어줘라,물어주지않아도된다'까지정해주는것은다른얘기다.구구절절하게불가피했다고설명하고있으니뭐그렇다치자.그래도일회성이벤트여야한다.거대금융사를상대로피해를본투자자입장에선대항권의크기가작을수있다.그런투자자를더욱두텁게보호해줄법적지원체계를보강해야한다.고난도상품에대한불완전판매문제,판매채널제한등을두고금융당국이후속대책마련에들어간다고한다.제도개선을위한작업은불가피하고당연한조치이다.하지만무엇보다향후비슷한일이재발했을때어떤원칙을적용할것인지에대한당국의입장부터정해야한다.
(서울=연합인포맥스)송하린기자=세계최대연기금인일본공적연금(GPIF)이투자자산다각화를위해크립토자산,금,산림,농지등비유동성자산까지검토하기시작했다.
매체는전일BOJ가성명을통해완화적인금융여건을유지하고계속해일부국채를매입하겠다는입장을분명히밝혔다고도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