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연준의올해금리인하횟수가줄어들것이라는전망이우세했으나실제로연준이경제전망요약(SEP)에반영될경우실망스러운시장반응이나타날가능성도있다.
간밤미국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회의결과가비둘기파적(도비쉬)으로해석되고있어스프레드향방에더욱관심이쏠린다.연준은기준금리동결과더불어연내3회인하전망을유지했다.이에크레디트스프레드축소폭이더욱확대될수있다는가능성등이나온다.
한은행의채권운용역은"금리인하전망이흐트러지지않는다면우리나라의금리인하개시시점이점차다가오고있다고볼수있다"며"그전에캐리가나오고절대금리가높은우량크레디트를미리담고자하는수요가나오는것"이라고말했다.
다소무거울법한연초경영전략회의에서직원들은매년박실장이등장하면핸드폰을꺼낸다.올해MZ세대들에게유행한'나루토춤'을추는가하면,작년에는재벌집막내아들의'진양철회장'을직접패러디하기도했다.
3월미국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에서연방준비제도(Fed·연준)관계자들이올해3회인하전망을유지한이후투자심리는낙관적으로돌아섰다.
-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그러나신용평가사는여전히신세계건설이신용위험에노출돼있다고짚었다.
연준위원들은올해말금리전망치를4.6%로유지했다.이는지난12월전망치와같은것으로0.25%포인트씩3회인하를예상한셈이다.19명의위원중에서10명이올해최소3회인하를예상했다.기존의11명에서1명이줄어든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