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테마를선도하고있는엔비디아(NAS:NVDA)의젠슨황최고경영자(CEO)가새주력칩인'블랙웰'의가격대를공개했다.황CEO는19일(현지시간)CNBC와인터뷰에서"그것은3만~4만달러일것"이라면서"우리는그것을가능하게하기위해일부새로운기술을개발해야했다"고밝혔다.그는연구개발에약100억달러를썼을것으로추정했다.황CEO는전날캘리포니아주새너제이에서열린연례개발자콘퍼런스(GTC2024)기조연설에서블랙웰을직접공개했으나가격을밝히진않았었다.그의말대로라면블랙웰의가격은종전주력칩인호퍼(H100)와큰차이가나지않을것으로보인다.CNBC에따르면애널리스트들은호퍼의가격을2만5천~4만달러로추정하고있다.
운용자산규모대비요구하는전담조직,인적자원,운용성과등은여타기관OCIO수준이다.
3년만기회사채'AA-'등급은1.6bp내린4.006%,같은만기의회사채'BBB-'등급은1.8bp하락한10.240%를나타냈다.
그간'교수모임'이라고불릴정도로교수편향적이었던이사회구성을다양화하려는점에서긍정적이라는평가도있지만,그간'거수기'라는비판을받아온관행이하루아침에바뀔것이라고보는시각은여전히많지않다.
오는30일부터수서와동탄을이을GTX-A구간에는신형전동차EMU-180이투입된다.표정속도는지하철보다배이상빠른시속101㎞다.표정속도란정차시간을포함한목적지까지의이동시간을말한다.일반서울지하철은40~50㎞다.
그가모니터링하는기술지표중하나는다우이론이다.기업의상품판매가늘면운송기업도함께이익을볼수있다는생각에착안해다우존스운송평균지수를살펴보는것인데,사상최고치를기록한다우존스와달리운송평균지수는아직자체최고치에도달하지못하는모습이다.
외은지점은달러로자금을조달해원화국공채및대출로운용하지만,지난해국내에비해해외조달금리가더큰폭으로상승했다.
용인의경우는우선용인도시철도를서쪽으로연장해신분당선의광교역과연결해야하는숙제를안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