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국고채2년물지표금리는전일보다3.1bp오른3.444%에고시됐다.3년물은3.5bp상승해3.383%,5년물은3.7bp오른3.419%로고시됐다.
양적긴축(QT)은내년1월에종료할것으로예상했다.이는이전에11월종료될것이라는예상에서더뒤로밀린것이다.
아울러주주환원에소극적인기업들에대한행동주의펀드의관여를계기로그간조직되지못했던소액주주와기관투자자가한목소리로주주가치제고를요구하는사례도늘고있다.
※과기정통부,한-네덜란드과학·기술협력박차를가하기위한발판마련한다(23일조간)
21일연합인포맥스신주식종합(화면번호3536)에따르면코스피는오후2시47분기준전일보다59.11포인트(2.20%)상승한2,749.25에거래되고있다.
연준이올해금리인하전망을3회75bp인하에서2회50bp인하로줄일가능성에무게가실리면서이날오전달러화는강세를보였다.
당초지난해11월부터이어진가산금리(스프레드)축소로금리측면의한계치에다다른게아니냐는우려가나오기도했으나국고채와의격차를더욱좁히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