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시장참가자들은이날오후2시에나올FOMC결과와경제전망요약(SEP)에주목하고있다.
경쟁정책국장시절에는공정거래법개정을통해자율준수프로그램(CP)의법적근거를마련하기도했다.
한은행의외환딜러는"미국의높은물가와탄탄한경기가생각보다오래지속되고있다.중립금리가올랐을수있다"라며"점도표상연말금리가2회인하수준으로축소되고달러-원도추가상승할수있다"라고말했다.
1년역전폭은전거래일보다1.50bp축소된마이너스(-)56.25bp를나타냈다.5년구간은0.50bp줄어든-54.50bp를기록했다.
특히자산운용의듀레이션이긴보험사,특히생명보험사들의경우향후일본의자산운용이어떻게달라질지예의주시하는모양새다.
그는"우리는여전히연준이6월에금리인하를시작할것으로예상한다"면서연내25bp씩3번의인하가있을것으로내다봤다.
앞서크리스틴라가르드ECB총재도프랑크푸르트에서가진연설에서6월금리인하가능성을시사한바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