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주관사NH투자증권,한국투자증권에대해서도기업실사를제대로하지않았다는비판이나왔다.
이에스위스프랑은약세를보였다.달러-스위스프랑환율은0.883스위스프랑대에서0.898스위스프랑대로급등했다.
데시멀디지털커런시의헨리로빈슨공동창립자는비트코인이지난주사상최고치를경신한터라투자자들이차익실현에나서고있다고진단했다.
2년물미국채수익률은4.63%대로전일대비6bp정도하락했다.
애틀랜타연방준비은행이계산한바에따르면연준의목표금리는현재3.9%에서4.7%사이가돼야한다.
파두가제출한증권신고서상2023년연간매출액자체추정치는1천202억원에달했으나2분기매출액은5천900만원,3분기는3억2천만원에그쳤다.
최근일본은행(BOJ)이17년만에금리를인상한후엔화는약세를나타냈다.이에달러-원에상방압력을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