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황남경기자=손해보험사의'앓던이'였던자동차보험은지난해3년연속흑자기조를보이며효자노릇을톡톡히했다.2010년대업계의누적적자가9조원에이를정도였지만,감독당국과손보사의보험료현실화및보험금누수방지를위한노력이빛을봤다.자동차보험시장의강자현대해상도이러한기조에힘입어자동차보험연속흑자를시현했다.
이어최근자금집행에다시나서주춤했던여전채시장에온기를불어넣고있다.여전채는부동산프로젝트파이낸싱(PF)익스포저우려에가파른스프레드축소가더해지면서점차금리측면의부담이드러났다.지난달말스프레드가2년내최저치를찍으면서투자심리가위축되는듯한분위기가다시드러나기도했다.
쉬안창넝중국인민은행(PBOC)부총재는지급준비율추가인하여력이있다고밝혔다.
중국은코로나19엔데믹에도투자·소비심리가완전히회복되지않아제조업부진과건설경기침체를겪고있다.
30년국채선물은아직거래가이뤄지지않고있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이집계한바에따르면전문가들은원유재고가120만배럴줄었을것으로예상했다.
국고채전문딜러(PD)는연물별로수요물량을응찰할수있으며낙찰물량은사전에공고된발행물량범위내에서국고채전문딜러별응찰물량에비례해배분한다.
간밤미국연방준비제도(연준·Fed)가기준금리를동결하고올해3회금리인하전망을유지했다.